
마지막 수정일 : 2022년 8월 16일 화요일
팀 크리펙트의 일러스트 레이터 리틀터틀닌거입니다!
1. 소개
일러스트 그리는 것을 취미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펙트 멤버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하이라이트를 업로드 하는 채널인 곰젤리에서 취미로 가볍게 영상을 편집하기도 하고
또한 모장 스튜디오 에서 개발한 게임 마인크래프트 의 리소스들을 이용한 영상 제작 프로그램인 마인이메이터 로 영상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들은 LittleTurtle's Armor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그림을 시작한 계기
그림보러가기 블로그 / 픽시브 / 디비언트 아트
어릴때부터 애니메이션과 게임같은 미디어를 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그림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철완 아톰같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로봇 캐릭터를 자주 그리게 됐습니다.
당시엔 미술가의 꿈을 가졌지만 해를 거듭할 수록 캐릭터 그림에 관심을 가지면서 현재는 일러스트 레이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 전문적인 일러스트 관련 교육 과정을 거치지 않아 독학으로 아마추어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고 실력을 기르기 위해 아티스트 분들의 그림을 분석하고 제 스타일에도 적용해보며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혹은 픽시브를 통해 제 개인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3. 게임 개발을 시작한 계기
2020년 12월 부로 플래시 는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현재는 Ruffle 이라는 플래시 에뮬레이터를 통해 몇몇 게임들은 현재 플레이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액션 스크립트 3.0을 지원하는 부분에 대해선 현재 개발중이며 따라서 제공되는 링크의 플래시 게임들이 플레이 가능하리라고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해보기 (주전자 닷컴 작가방)
게임 개발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그림을 그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플래시 게임들이 유행이던 시기라 플래시를 접하기 쉬웠기에 플래시를 이용해 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단순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인 윈도우를 패러디한 플래시를 만들면서 실력을 조금씩 키웠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피하기 게임과 미끄러지는 조작의 대한 소스코드를 보게되고 둘을 조합하면 어떨까의 대한 생각으로 슬라이드 시리즈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후 액션 스크립트 3.0을 배우면서 비주얼 노벨과 비슷한 게임들을 개발하게 되었고 무한 횡 스크롤 게임인 나 혼자 던전이라는 게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안타깝게도 보안 이슈로 인한 플래시의 사후 지원이 종료됨의 따라 게임 개발 대신 다른 취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활동을 하며 여러 미적 부분을 직접 디자인해가며 독학한 덕분에 캐릭터 디자인을 할때에도 통일감 있고 좋은 색감을 찾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4. 또 하나의 취미 게임
게임과 저는 때놓을 수 없는 활동중 하나입니다. 플랫폼을 가리지 않으며 플레이 자체를 좋아하기도 하고 제 활동의 직접적인 촉진제가 되어준 역할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해보면서 겪는 상황등을 즐기며 유튜브를 통해 올리기도 합니다.
FPS 와 레이싱 게임을 즐겨합니다.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아서 다행히 즐겨하는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