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ta Park

게임 개발자

마지막 수정일 : 2020년 5월 3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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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안녕하세요, 크레타입니다.
저는 게임을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죠.

포이
개발중인 게임인 White Spirit의 등장인물, 포이



하는 일

저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주로 C#을 사용합니다.
이 언어를 이용해 게임도 만들기도 하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도 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이 홈페이지도 C#을 사용하는 ASP.NET Core로 개발한 서버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의 Skills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C#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플래시를 통해 게임 개발자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도 게임 개발자가 되기로 한 계기 페이지에 이야기를 적어뒀습니다.

주기적으로 개인 유튜브 채널에 개발한 작업물을 올리거나 개인 블로그White Spirit에 대한 개발일지를 쓰고 있습니다.



Skills


C#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만드는 데 주로 사용하나,
요즘에는 .NET의 새 기술에도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 6년 경력 (3년 실무 경력)
  • WPF 앱 개발 경험 있음
  •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
    • 에디터 스크립트로 유틸리티 개발 경험 있음
  • MonoGame으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


Java

주력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C#에 비해 미숙한 점이 있습니다.


◇ 웹 개발 및 JavaScript

플래시ActionScriptJavaScript와 같은
기반 구조를 띄고 있어 빠르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HTML이나 CSS팀 홈페이지를 개발하기 위해 공부했습니다.


ActionScript 3.0

제 고향과도 같은 언어입니다.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 편이죠.

  • 9년 경력
  •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언어
  • 고등학생 시절에 동아리 팀을 만들어 셋이 모여
    같이 게임을 만든 경험이 있음. (Square PVP)
  • 타 게임의 모작을 한 경험이 있음.
  • 편집기(도구)를 만든 경험이 있음.

게임 개발자가 되기로 한 계기

컴퓨터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어렸을 때부터 저는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초등학생 시절에 저는 인터넷을 통해 한 게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1985)였죠.

저는 그 플랫폼 게임에 빠지게 됐습니다.
입력한 만큼 움직여주고 특유의 매끄럽고 역동적인 동작으로 하여금 제게 큰 인상을 남겨주었죠.

프린터와 그림판

그 날 이후로 저는 스스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를 통해 마리오를 표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에는 컴퓨터에 있는 것이라고는 그림판파워포인트 뿐이였습니다.

하지만, 순수했던 제게 있어 파워포인트는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 수 있는 도구였었고,
심지어 아버지의 도움으로 그림판으로 그린 창작물을 프린터로 출력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고, 만드는 것에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죠.

플래시와 컴퓨터

어느 날 인터넷에서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플래시에 대해서도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마우스가 벽에 닿지 않고 도착지점까지 움직이는 마우스 피하기파워포인트로 따라 만들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파워포인트에서 표현할 수 없는 플래시만의 독특한 그라데이션 덕분에 플래시를 찾아보게 되면서 플래시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플래시와 점프점프

플래시를 사용하던 시절에 저는 플래시365라는 플래시 창작 커뮤니티에서 이것 저것 만들어보며 지냈습니다.

어느 날, 플래시365에 y=f(x)님이 작성한 한 강좌가 올라왔습니다.
좌 우로 이동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하며 도착지점까지 이동하는 게임의 소스였죠.

이 강좌 글을 발견하게 된 것은, 제 운명을 완전히 게임 개발자로 돌리게 된 결정적인 사건이였습니다.
이것을 통해 전문 지식 없이도 저는 분명히, 분명히 조작하고 움직이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이였죠.

그리고 현재

저는 그 이후로 이 소스를 통해 여러가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소스코드의 숫자를 수정해봤습니다.
단순한 호기심이였죠, 이 코드가 어떻게 돌아가는 지 궁금했거든요.

그 때 당시의 저로써는 숫자를 바꾸자 동작이 바뀐다 는 것에 놀랐죠.
그래서 여기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코드를 하나 둘씩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플래시로 여러가지를 만들어가던 도중,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한 본질을 찾기 시작했고, 그것이 제게 게임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한 동기가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분들

마리오를 보고 게임 개발자의 꿈을 키워왔기 때문에 미야모토 시게루 개발자님과...
전문 지식 없이도 플랫폼 게임을 만들 기회를 주고, 프로그래밍에 있어 흥미를 끌어내주신 y=f(x) 님을 존경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12년에 걸쳐서 현재에 이르게 됐습니다.



그외에도...

애니메이션은 전공은 아니지만,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공부하고 그림연습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프로그램은 주로 Krita를 사용해 그립니다.

비행 애니메이션 wip
부양중비행
사막
Chicory크리스마스
나무셀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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